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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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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프필라테스 "AB_prep"
2016-02-04


탄탄한 11자 복부를 만드는 필라테스 동장을 소개하겠습니다.




필라테스의 AB_prep 이라는 동작은 복부운동의 준비동작이여서
정확하게 완성시키면 다른 동작을 유지하기 수월하답니다.



우선 마신 호흡에 턱 아래는 주먹 하나 정도의 공간을 유지해 주세요



 

내쉰 호흡에 올라오는데 과하게 반동을 주면서 올라오지 않게 해주시고

 

동작이 진행되는 동안은 골반이 앞뒤로 움직이지 않게 중립자세(neutral position)를 유지해주세요

 

 

 

가슴은 천장으로 올려준다는 느낌으로 날개뼈 하단까지 천천히 올라와 주면 돼요~



내려올 때도 과하게 반동을 주지 마시고요~
 

​정확한 동작은 흉추의 굴곡(thoracic flexion )이 자연스럽게 유지되면서 정확한 호흡과 복부의 수축이 완성될때 안전하게 복부운동이 진행되고 원하는 11자 복근이 만들어져요

 

평균 20회씩 3세트이고
운동량을 도전하고자 할경우 30회씩3세트도 추천해요

허리에 통증을 느낄경우 올라오는 각도와 횟수를 줄여서 조절하시고
다음동작으로의 도전은 삼가해주세요

더 자세한 사항은 라인필라테스 블로그에서 확인해보아요^^

http://blog.naver.com/mlinepilates/220374136732